신혼부부들이 주로 구매하는 침대 브랜드와 시몬스 자스민 매트리스, 한혜진 프레임 구매 후기를 정리했다.
혼수 침대 선호 브랜드
결혼을 준비하며 신혼집을 구하는 것 다음으로 바로 해야할 일은 침대를 구매하는 일이었다. 주변에 결혼 선배들에게 물어봐도 정답은 하나, 인생에서 잠은 매우 중요하고 그렇기 때문에 침대에 돈을 아끼지 말라.
침대 가격이 꽤나 과장되어있다는 뉴스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혼부부라면 가격이 비싸도 가장 유명한 브랜드를 선호하기 마련이다.
- 스프링 매트리스 브랜드 : 시몬스, 에이스 침대, 알레르망, 금성 침대 등
- 메모리폼 매트리스 브랜드 : 템퍼(TEMPUR), 밀리(MLILY), 실리(SEALY) 등
매트리스 종류 결정 : 스프링 vs 메모리폼
우리의 경우 목과 허리가 좋지 않아 매트리스가 가능하면 ‘하드한’ 종류를 선호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소프트한 느낌의 메모리폼 브랜드보다 전통적으로 예전부터 사랑받아온 클래식한 침대 브랜드 위주로 알아보았다.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경우 장점은 기존 스프링 매트리스의 비해 컴포트한 느낌이 들지만, 지속적으로 누워보면 스프링 매트리스에 익숙함과 비교되어 채워지지 못한 약간의 미흡함이 체감되게 마련이고 단점으로 다가왔다.
물론 호텔 침대의 경우 소프트한 매트리스가 대부분이고 이 부분에서 매우 안락하고 포근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이런 느낌이 오히려 잘 맞는 사람들이 있는 데 우리의 경우는 딱히 그렇지 않았다.
그리고 겨울이 되면 전기장판과 온수매트를 주로 사용하는 편인데, 공식적으로 ‘사용은 가능하다’. 그렇지만 메모리폼 매트리스에 사용을 권장하지는 않는 다고 한다. 결국 편의성과 익숙함 그리고 하드한 컴포트를 원했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스프링 매트리스를 선택하게 되었다.
최종 결정, 시몬스 매트리스
어차피 스프링 매트리스 브랜드 중에서는 가장 유명한 시몬스를 선택하고 싶은 답이 우리의 마음속에 있었다. 전통적인 스프링 매트리스 브랜드 중에서 요즘은 중저가 브랜드들도 많이 있다.
- 중저가형 스프링 매트리스 브랜드 : 금성침대, 브랜드리스 매트리스 등
하지만, 우리의 수면의 질은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가장 유명한 시몬스를 선택하게 되었다. 에이스 침대도 비슷하게 유명하고 가격이 비싸지만, 우리나라의 브랜드이고 시몬스는 세계적인 브랜드이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다.
최근에는 알레르망 스핑크스와 같은 침대로 사업을 화장한 브랜드들도 있었지만, 굳이 비싼 돈을 주고 사는 침대에 신상 브랜드가 가지는 ‘짧은 역사와 검증기간’에 배팅하고 싶지는 않았다.
참고로 실리와 밀리, 템퍼라는 메모리폼 기반의 침대 브랜드는 모두 글로벌 브랜드였다. 아는 지인은 실리의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저렴한 프레임을 조함해서 구매했지만 얼마 못가 당근마켓에 팔고 결국 시몬스로 돌아왔다고 했던 것도 결정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에 따르면, 처음에는 라텍스 매트리스가 정말 편안하고 아늑했지만 점점 시간이 갈수록 허리를 지지해주지 못하는 점이 아쉬웠다고 한다.
시몬스 매트리스 특징 : 사이즈와 판매처별 모델
- 매트리스 사이즈 (시몬스 vs 에이스 침대)
구분 : 폭*길이*두께 (왼쪽이 시몬스)
SS (수퍼싱글) | 1,100mm x 2,000mm x 350mm | 1,100mm x 2,000mm x 350mm |
D (더블) | - | 1,400mm x 2,000mm x 350mm |
QE (퀸) / LQ (라지퀸) | 1,500mm x 2,000mm x 350mm | 1,500mm x 2,000mm x 350mm |
LK(라지킹) / K(킹) | 1,700mm x 2,075mm x 350mm | 1,670mm x 2,075mm x 350mm |
KK(킹오브킹) / LK(라지킹) | 1,800mm x 2,075mm x 350mm | 1,800mm x 2,075mm x 350mm |
GK(그레이트킹) / LK(라지킹) | 1,900mm x 2,075mm x 350mm | 2,000mm x 2,075mm x 350mm |
시몬스와 에이스 침대의 매트리스 길이를 비교해보면 시몬스 라지 킹의 경우 에이스의 킹 사이즈보다 가로 폭이 30mm 길다. 그리고 가장 큰 사이즈에서는 오히려 시몬스가 에이스보다 100mm 짧다.
다만 매트리스 두께의 경우 모델에 따라 상이하기 때문에 정확한 비교가 어렵지만 보통 330mm 에서 350mm 수준으로 두 브랜드가 유사하다고 보면 된다.
나의 경우 시몬스 퀸 사이즈 자스민 매트리스를 구매했기 때문에 퀸 사이즈의 경우 에이스 침대와 매트리스 두께를 제외한 나머지 길이가 동일한 제품임을 알 수 있다.
- 직영 vs 대리점(온라인), 판매처별 다른 모델
시몬스 매트리스의 경우 총 3가지로 구분된다.
- P CLASS : 하드 타입
- G CLASS : 레귤러 타입
- W CLASS : 소프트 타입
다만, 이 구분은 시몬스 자체에서 제시하는 기준이고, 일반적으로 우리가 좀 하드 하다고 생각하는 모델 라인은 시몬스의 레귤러 타입인 G CLASS라고 이해하면 된다.
실제로 P CLASS는 직영점의 직원이 잘 추천하지 않는 이유가 누워보면 약간의 저렴한 느낌이 들기 때문이고 우리가 생각했을 때 비싼 침대의 기준은 그저 단단히 지지해주는 것에서 나아가 약간의 안락감이 들도록 해줘야 고급스러운 컴포트가 완성된다고 느껴지기도 하는 것 같다.
판매처별 모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면, 시몬스의 경우 직영점과 온라인 혹은 대리점에서 판매하는 모델이 일부 상이하다.
내가 구매한 자스민 모델의 경우 (G CLASS, 레귤러 타입 매트리스) , 실제로 직영점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고 비슷한 컴포트의 모델인 지젤을 보여주었지만 가격이 자스민과 비슷하지 않아서 크게 도움이 되지 않았다.
자스민과 가격이 유사하지만 직영점 모델이었던 머스크(MUSK)는 컴포트가 좀 저렴한 기분이 들이 이 또한 도움이 되지 않았다. 결론적으로 직영점과 대리점(온라인 제품 판매) 둘 다 방문하여 서로에게 없는 모델을 직접 누워보고 구매하고 싶은 모델을 축소해나가는 게 중요하다.
판매처별 모델은 아래 시몬스 공식 사이트에서 구분할 수 있어 링크를 남겨둔다.
https://www.simmons.co.kr/product/mattress
자스민 구매 후기
- 구매처와 가격
신혼부부들이 많이들 찾는 시몬스 모델 중 가성비가 있지만 약간 하드 한 컴포트에 속하는 ‘자스민’ 매트리스를 찾아 이곳 저곳을 전화도 해보고 방문도 해봤다.
직영점에서 비슷하게 하드한 계열의 (시몬스 기준에서 G CLASS 레귤러 타입) 침대에 누워보았지만 내가 주변에서 들은 가격보다 너무 비쌌기 때문에 결국 대리점 라인, 자스민으로 결정 후 우연히 체험할 수 있는 재고가 있다는 ‘시몬스 송파점’에 방문했다.
당시 자스민 매트리스는 출시된 지 꽤 오래되어서 대리점별로 재고가 있는 곳이 거의 없었고 전화로 수소문한 끝에 송파점에 가기에 이르렀다. 실제로 누워보고 확실히 만족스러운 컴포트와 직접 지인에게 들은 가격은 아니었지만 차이가 큰 수준이 아니라 송파점에서 계약까지 하게 되었다.
실제로 내가 구매했던 연도에는 직전 연도 대비 매트리스 가격이 약간 상승된 해였으므로, 작년에 구매한 지인의 가격보다 비싼 건 어느 정도 감수해야 하는 상황이었기에 구매하게 되었다.
가격은 정확하게 밝힐 수는 없지만, 시몬스 온라인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매트리스 단일 가격보다 좀 더 비싸게 구매했고 실제로는 한혜진 프레임으로 유명한 ‘F2179’ 프레임 그리고 사은품으로 케노샤 침구 세트(침대 시트 외)와 케노샤 포켓 스프링 베개 1개를 받았으니 온라인상 프레임+매트리스 세트 가격은 허상일 뿐이라고 생각해도 된다.
- 구매한 제품 : 자스민 매트리스 (G CLASS 레귤러 컴포트) + 한혜진 프레임 티크 색상 (F2179)
다만, 대리점 별로 혜택과 가격이 확실히 달랐기 때문에 이 또한 발품을 팔 수록 저렴하게 구매할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했다. 사은품이지만 케노샤 포켓스프링 베개는 별도 구매 시 가격이 몇 십 만원 하는 데 경추베개로 확실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 지금까지 애용하고 있다.
- 시몬스 프로모션 종류
- 프로모션 : 웨딩 프로모션과 각종 일부 모델에 적용된 특별 할인
- 결제 혜택 : 시몬스 페이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우선 결제 혜택부터 보면, 나의 경우에도 300만 원이 넘는 침대, 프레임 세트 구성을 일시불로 할 수 있는 결단이 어려워 우선 36개월 할부로 구매하게 되었다.
무이자 할부를 지원하는 신용카드는 아래와 같고, 단 BC 카드는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만을 시몬스 페이에서 지원한다.
- 신한, 국민, 삼성, 현대, 하나, 롯데, 농협, BC (BC 카드는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
프로모션은 사실 시몬스에서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 정보이고 해당되는 모델도 한정적이며 비 인기 모델을 중심으로 6%에서 최대 12%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킹 사이즈 이상을 구매할 때 혜택이 적용되는 경우가 있어 나는 인기 모델 + 퀸 사이즈였기 때문에 크게 받은 혜택은 적은 편이다. (다만 할인을 많이 해주는 대리점을 찾아 발품을 팔았다.)
첫 번째로는 매트리스와 프레임을 합한 총가격이 가장 저렴한 대리점을 찾는 게 중요하고 그다음 사은품을 얼마나 챙겨주는지 부족하다면 용기 있게 더 달라고 말하면 주는 경우도 있다. (케노샤 스프링 베개는 꼭 1개라도 받기를 추천한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신랑 결혼식 예복 구두, 색깔부터 브랜드까지 알아보기
▶︎ 청담 결혼반지 투어, 브랜드 안해도 만족스러운 이유 (feat. 베루체)
▶︎ 더 컨번센 잠실점 상담 상세후기 (대관료 및 식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