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스어스(BASEUS) 모니터LED 조명 사용후기 (2, 3세대 비교)
※ 본 포스팅은 '완전한 내돈내산 포스팅' 임을 알려드립니다.
※ 직전 포스팅으로 이동 (클릭) ▼
2021.04.18 - [▶︎ be clever grae] - 윤스테이 그릇 난리났던 오덴세 레고트 사은품 (셋트사면 공짜!)
안녕하세요 CLEVER_grae 입니다.
오늘도 아주 오랜만에 인사를 드리는 것 같습니다. 그 동안 잘 지내셨죠? 결혼준비를 하느라고 주말마다 아주 정신이 없네요. 아직도 약 5개월이나 남아있는 데도 불구하고 해야할 일들이 너무나 많은 지, 도저히 평일에는 여유는 있지만 에너지가 없어서!
어쨋거나, 뭐 유튜브에서 이미 핫해진, 샤오미 만큼이나 대륙의 실수 버전 2 정도로 이해할 수 있는 베이서스 혹은 베이스어스 (BASEUS) 제품의 모니터 LED 조명을 구매 후 쓰고 있는 후기를 들려드리려 합니다.
구매처
우선 저는 큐텐이라는 구매대행 앱으로 구매했습니다. 뭐 요즘에는 쿠팡 앱으로도 해외직구가 충분히 가능한 상황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전에 샤오미 DREAM E 청소기를 저렴하게 잘 샀던 기억이 있었어서, 이번에도 가격적인 메리트를 가지고 큐텐에서 구매 진행.
1) 큐텐 앱 구매 : 3/18 -> 도착 : 3/29 (목 빠지는 줄 알았네요)
- 구매 가격 : 약 2만원 극초반
2) 쿠팡 구매 시 : 약 29,900원 (단, 예상 배송일은 이틀 뒤로 나와있어 목빠지진 않겠네요)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셔요, 만약 본인이 저렇게 기다릴 자신이 없다! 하시면 약 9,900원을 더 주시고 쿠팡 앱으로도 구매하셔도 무방할 것 같은 데, 워낙 제품 가격이 싸다보니 뭐.. 본인 선택에 맡기시면 됩니다! 이제는 뭐든지 쿠팡 1개의 앱으로 사는 게 편하더라구요ㅎ
베이스어스 모니터 LED 조명 2세대 특징 정리
가장 큰 특징은 아무래도 모니터 상단에 웹캠처럼 거치하면서 LED 조명으로 야간에도 작업이 용이하다 정도의 주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세대의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1세대의 광각을 조절하지 못해서 눈으로 직접 빛이 들어오는 각이 생기지 않아 눈부심이 없다는 거죠.
추가로 모니터 자체에서 발생되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기능이 있다고는 하는 데, 사실 직접적인 역할을 하고 있나 하는 의구심이 들기는 합니다. 아마도 LED 불빛으로 블루라이트를 물리적으로 한번 걸러준다 정도가 아닐 까 생각해봅니다. 딱히 자세한 원리도 없더라구요. (비대칭 광원이 나와 블루라이트 파장을 와해시키는 듯)
조절이 가능한 부분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1) 불빛 색 (온도)과 2) 광량 (밝기 조절) 2세대에서는 3가지 버튼이 모두 터치로 되어있어 약간 고 퀄리티의 느낌이 나지만 그냥 조명일 뿐 IT 기기 정도라고는 볼 수 없습니다.
아무래도 단점은 이 조절되는 기능에 대해 세부적으로 컨트롤 하기가 힘들다는 점입니다. (터치식) 조명 온도(색) 변경이야 그냥 터치를 하면 되지만 특히 광량 (밝기) 조절은 버튼을 터치하면 약해지거나 강해지는 타입으로 적정한 순간에 터치부분에 손을 떼어내면 멈추는 식.
그래도 기본적인 기능인 밝기 기억 기능이 내장되어있어 조명을 켤때마다 이 밝기를 조절해야할 필요는 없다는 겁니다. 그러니까 한번 설정해두면 다시 왠만하면 조절할 일은 크게 없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아요 (예민하지 않다면?)
그리고 장착하는 부분이 간단히 말헤 집게 모양의 원리를 가진 것이라, 모니터 각도를 회전하다보면 이 집게가 벌어지는 순간이 있어 (상방향 조절 시) 조명 집게 위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건 좀 불편하긴 하지만 한번 거치해두면 딱히 움직이진 않다면 문제는 안됨 !
그렇다면 3세대 프로 버전은 ?
우선 프로라고 하는 건 뭐 업그레이드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크게 바뀌어야하는 데 그런건 아니고 그냥 3세대의 개념으로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우선 조절 가능한 기능의 편의성이 좋아졌어요. 조명 밝기를 조절하는 부분이 터치가 아닌 회전식 레버타입이라 직관적.
그리고 모니터에 거치되는 방식이 집게발 -> 웹캠 식의 다중 체인 구조로 되어있어 힘을 주어 거치할 필요가 없고 알아서 무게에 의해 모니터에 껴지는 방식. 웹캠을 모니터에 올려두면 알아서 고정되는 것처럼 아주 쉬움.
근데 가격이 2세대에 비해 1만원 정도 더 비싼 걸 보니 (쿠팡 기준) 저는 그냥 2세대를 큐텐 앱을 통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어차피 싼마이니까요.
구매 후 장착 및 이용 후기
뭐 처음에는 아주 부푼 꿈을 가지고 구매를 했습니다. 나름대로 계속 방의 불을 키고 노트북을 하자니 좀 뭔가 집중이 안되는 것 같고 (공부 못하는 사람들의 특징) 그렇다고 불을 끄자니 눈에 안좋을 것 같고 (그래도 폰은 하루종일 봄) 어떡해야하나 싶어서 이 조명을 구매.
이 조명을 판매하고 어필하는 설명에 의하면 야근이나 밤 늦게 게임을 하더라도 눈의 피로을 덜하게끔 집중해서 할 수 있다는 거라 내 의지와 상관없이 컴퓨터에 집중해서 생산적인 뭔가를 할 줄 알고 구매했음.
장난이고 사실은 만족스러운 가성비 제품이라고 봅니다. 우선 퀄리티가 아이폰에 쓰이는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있고 무게감도 꽤 있어 딱히 모니터에서 탈출 할 것이라는 우려는 잘 안드는 나름 튼튼한 제품이락 생각합니다. (중국산임을 고려한다면)
그리고 색상 변경 및 밝기 조절도 되고 사용자 편의에 따라 각도를 조절 가능하기 때문에 사놓고 불편하다? 란 생각은 잘 안들 것만 같은 제품입니다. 딱히 단점이 별로 없어요.
굳이 단점을 찾는다면 아무래도 모니터 거치식이니만큼 거치 시 모니터에 빛이 반사되는 게 있습니다. 그렇다고 각도를 올려버리면 눈이 좀 부셔서 약간 그 부분이 애매하지만, 구조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거 말고는 딱히 뭐 크게 단점이 없는 대륙의 실수 베이스어스의 모니터 조명입니다. :^) 아래는 전원 관련 유의사항이니 유사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셔요.
그럼 이만 🙋🏻♂️
- CLEVER_Grae studing all over the world.
※ 다음 포스팅으로 이동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