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워치 OS 8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 간단히 알아보기
※ 본 포스팅은 '완전한 내돈내산 포스팅' 임을 알려드립니다.
※ 직전 포스팅으로 이동 (클릭) ▼
2021.05.17 - [▶︎ be clever grae] - 신랑 결혼식 예복 구두, 색깔부터 브랜드까지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CLEVER_grae 입니다.
요즘 애플워치 가지고 계신 분들이 꽤나 많으시죠?
제가 애플워치5 gps 스페이스 그레이 제품을 구매한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 데, 벌써 애플워치 6와 se가 나오니 참 격세지감입니다. 오늘은 애플워치의 리뷰라기 보단 미국 현지 시간 6/7 오전 기준으로 발표된 워치 OS에 관련된 신규 이야기를 들려드리려 합니다.
애플워치 잘 활용하고 계신가요?
그냥 전자시계 정도로만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 새로운 워치 OS에 포함될 새로운 기능 미리 알아보시고 더욱 알찬 애플워치 라이프를 즐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
오직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 명상에 이은 '마음챙김' 앱 추가
애플은 점점 더 헬스케어 기기로서의 핵심 기능들을 보완해나가는 듯 보입니다. 애플워치의 심전도 기능을 비롯해서 수면 추적 그리고 다양한 운동 활동 및 분석 기능은 워치를 차고 있는 것 만으로도 어느 정도 본인의 스케줄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제어하고 있는 스마트한 이미지를 제공하죠.
그래서인지 워치 OS 7에서 새로 선보였던 '심호흡' 기능은 새로웠으나 생각보다 바쁘다 바뻐 현대 사회를 살면서 쓸만한 시간이 많진 않았지만, 보완된 버전인 '마음챙김' 기능은 애플이 사용자로 하여금 정말로 사용하고 싶게끔 만들수 있을 지 개인적으로 궁금해집니다.
태극권과 필라테스, 이제는 워치에서 사용 가능
태극권을 즐겨 하시는 분들이 계시나요?
아무래도 중국 같은 곳에서 광장에 모여 사람들이 한다는 걸로만 알고 있는 태극권이라는 운동을 우리나라에서는 많이 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은 이 태극권을 애플워치 신규 운동 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태극권 뿐만 아니라, 국내 사용자분들께서 직접적으로 반길만한 운동 측정 기능이 있는 데, 바로 '필라테스'가 신규로 추가되었습니다. 저는 뭐 '고강도 기능성 운동' 정도만 주로 하는 데 (집에서 맨몸 운동) 아직까지도 대한민국의 국민 운동인 필라테스가 없었다는 것에 애플이 너무했다라는 생각을 들게 만듭니다.
수면 호흡 측정 및 인물사진 워치 페이스 표현, 사진 전송 기능 강화
수면 시간에 대한 추적은 이미 가능했습니다면, 자면서 하게되는 호흡 안정성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 지 모르겠습니다. 어쨋건 이번 워치 OS에서는 '수면 호흡수'를 측정하게 되면서 헬스케어 기기로서의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추가로 인물사진을 워치 페이스로 설정 시 인물을 제외한 배경 부분을 아웃포커싱시키며, 애플워치 자체적으로 사진 앨범에 접근해 직접 메세지로의 송부가 가능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자그만한 워치 페이스를 통해 사진을 찾아 메세지를 보내기에는 무리가 좀 있다고 봅니다.
기타 새로운 기능들
IOS 15에서 사용 가능한 '포커스' 기능은 상황 별 가능한 알림들을 선택적으로 고를 수 있다고 하는 데, 이 포커스 기능이 워치 OS와 연동이 된다고 한다.
추가로 애플이 작년에 출시했다는 '피트니스+' 서비스에서 새롭게 유명 트레이너인 '제넷 젠킨스'의 프로그램이 추가되며 레이디 가가, 제니퍼 로페즈 관련 시리즈 물이 새롭게 추가된다고 한다. 운동에 관심이 있다면 애플의 피트니스+란 서비스도 스마트한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그럼 이만 🙋🏻♂️
- CLEVER_Grae studing all over the world.
※ 다음 포스팅으로 이동하기 ▼
댓글